공지사항

광업등록사무소에서 알려드립니다.

제목
시스템 이용 주의사항(필독).....
내용
광업권 온라인민원발급 서비스를 사용하시면서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셔서 접속하시기 원활한 사양을 게시합니다.

< 권장사양 >
■ 브라우저 : Internet Explorer 8, 9, 10(32비트 기반)
(64비트는 사용하시기에 불편함이 있습니다.)

■ 운영체제 : Windows XP, 7

< 이용 문의 >
1)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 방법
① 인터넷 익스플로러 메뉴에서 "도움말 - Internet Explorer 정보" 클릭하여 확인
(만약, 64Bit 인 경우는 버전에 추가로 "64-bit Edition"이 추가됩니다.)
② 64bit 인 경우는 온라인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있사오니 아래와 같이 32bit로 별도 다운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.

2) 버전별 익스플로러 다운로드 링크
(익스플로러가 64bit인 경우는 아래 버전의 32bit를 별도로 다운로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)
① 익스플로러 8 : http://windows.microsoft.com/ko-kr/internet-explorer/ie-8-worldwide-languages
② 익스플로러 9 : http://windows.microsoft.com/ko-kr/internet-explorer/ie-9-worldwide-languages
③ 익스플로러 10 : http://windows.microsoft.com/ko-kr/internet-explorer/ie-10-worldwide-languages

※ 원하는 버전대의 링크를 클릭하여 "한국어" 로 이동 후 운영체제를 확인하여 "32-Bit"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.

3) 익스플로러 64비트 이신 경우
① 정식적인 방법으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. 하지만 사용하시는 PC에 32비트와 64비트가
동시 설치가 되어있는 경우라면 아래 경로에서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.
② 바탕화면에서 "내컴퓨터" 혹은 "탐색기" -> 윈도우 운영체제가 설치된 드라이브(보통이라면 C드라이브)
-> Program Files (x86) -> Internet Explorer -> iexplore.exe 을 마우스 우클릭 하여 "관리자 권한으로 실행"
하여 띄워진 브라우저에서 광업권 온라인민원발급 사이트를 접속하여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.

4) 민원신청 1단계 원부(광업,탐사,채굴) 신청추가 시 로딩만 계속되는 경우
① 1) 사항을 확인하셔서 익스플로러 버전 및 비트를 확인합니다.
② 64비트 인 경우에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.
③ 혹은, 현재 페이지를 "호환성 보기" 인 상태로 활성화 하여 추가합니다.

5) 회원가입 시 비밀번호 유효성 체크에 막히는 경우
① 1) 항목을 확인하여 버전을 확인합니다.
② 보통 익스플로러 7 버전 이하인 경우에서 생기는 현상입니다. 2) 항목을 확인하여
익스플로러 버전 업그레이드를 하시어 실행합니다.

6) "발급", "재발급" 버튼을 클릭하여 출력창이 떠서 출력하였으나 빈 페이지로 출력되는 경우
① 출력창에서 나와야 될 부분은 상단 버튼 2개(출력, 닫기), 하단에 첫 페이지만 열람이 가능한 리포트 문서가
표시 되어야합니다.
만약, 리포트 문서가 안보이고 빈 공백으로 보이신다면 아래와 같이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.
② 설치가 안된 경우라면 설치를 하시고, 설치는 되었는데 빈 공백으로 보이시는 경우는 "호환성 보기" 인 상태로
활성화 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.

7) netscape6.0에러나 비밀번호 등록이 잘 안될경우 기타 에러서 호화성 보기 설정방법
도구 -> 호환성보기 추가 설정 -> motie.go.kr추가 -> 다시 접속
팝업기간